
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
기업정보
한 줄 소개
정보통신산업의 발전과 방송통신 공공복리 증진을 위해 정책 지원, 산업 진흥, 인증 및 이용자 보호 사업을 수행하는 기업
이 기업 최신 분석자료 📌
이 기업의 산업은?
• 정보통신산업은 디지털 전환과 4차 산업혁명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.• AI, 빅데이터, IoT 등 신기술이 산업 구조와 일자리에 큰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.• 정부와 민간의 협력, 정책 지원, 인재 양성이 산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.
지원 전에 이 포인트는 알고 가세요 💡
정보통신산업의 정책, 인증, 인재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요.
지원자 분석 📊
지원자 143명
- 학점 평균
- 3.5점
- 토익 평균
- 849.9점
학교
- 1위 경북대학교4.9%
- 2위 아주대학교4.1%
- 3위 연세대학교4.1%
전공
- 1위 경영학19.8%
- 2위 전산학ㆍ컴퓨터공학9.9%
- 3위 통계학7.6%
학점
토익
성별
최종 합격 후기 💪🏻
- 단국대학교(천안) 분교 / 수학 / 3.2~3.39
합격 후기 내용:NCS는 그냥 NCS 준비만 열심히 하면 붙을 수 있습니다. 제가 전형을 진행할 때는 많이 붙은 것 같더라구요 배수를 크게해서. 물론 뇌피셜이지만 아무튼 제가 데이터,통계 직무인데 거기 맞춰서 전공공부를 하는 것보다 NCS 공부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 그리고 직무, 토론 면접을 하루에 다 봤습니다. 토론 면접은 직무 관련 토론 내용이 나오고 30분정도 토론시간을 갖고 그걸 면접관 두분정도 지켜보는 식으로 진행됩니다. 아 물론 준비하는 시간 따로 있구요 펜도 써도 되니까 별말없으면 토론장에 가져가도 되냐고 물어보세요 직무 면접은 토론 면접 다음에 봤는데 자소서 관련해서 내용을 물어보시고 크게 꼬리질문이나 깊이 물어보지 않으십니다. 자소서 쓴 경험을 물어보시고 면접관 입장에서 충분히 이해가 될만큼만 물어보시는 것 같습니다. 인성면접은 30분정도 봤습니다. 직무 면접과 크게 다른 점은 없었던 것 같고 하지만 확실히 난이도가 있긴 합니다. 경력자들이 꽤 많이 지원하지만 다른 면접과 같이 자기가 왜 이 회사에 오고 싶은지 와서 어떤 직무를 수행하는지 자기의 강점을 어필하고 그 강점을 발휘해서 어떤 일을 하고싶은지를 개연성 있게 설명한다면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1년만에 합격해서 기분이 좋네요 모두들 화이팅입니다.
21년 하반기 합격 스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