합격 후기 *
합격 후기
1. 서류전형
CPA/CTA 등 수험경험을 우대하는 것 같습니다. 그러나 굳이 이런 경험이 없더라도 관련 분야에 대한 전공지식을 잘 어필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. 저 같은 경우엔 회계 관련 짜잘한 자격증과, 대학교에서 들었던 수업을 녹여 작성했습니다. 다른 항목들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 싶으나, 지나치게 개인적인 부분이라 언급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2. 1차면접
평소 조모임이 없는 이 분야의 특성상 학회경험이 없다면 많이 당혹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, 간절한 사람이라면 간절한 만큼 어떻게든 스스로를 쥐어짜내서 준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몇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건, 대학생 때처럼 PPT를 이쁘게 꾸밀 필요는 없고, 내용을 깔끔하게 잘 정리하고,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연습을 계속 반복하시기 바랍니다.
3. 인턴십
인턴으로 약 3개월간 근무합니다. 인턴생활은 사회생활인 만큼 별도의 팁이랄 게 없는 것 같습니다. 정말 들어오고 싶은 회사라면 열심히 배우면서 다니시면 됩니다.
4. 최종면접
1차때보다 더 어려운 주제로 PPT를 만들게 됩니다. 쉽지는 않지만, 이때는 현직자 분들이 도움을 주시기 때문에 현직자분들과 잘 소통하여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추가로, 임원 인성면접이 있는데 긴장이 안 되면 이상하지만, 그동안 했던 인턴생활을 돌이켜보고, 자기소개서를 한번 읽어본 후에 면접에 들어간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.
5. 기타
서류를 쓸 때, 어차피 안 될 건데 왜 쓰지 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이 혹여나 계신다면, 일단 쓰세요. 혹시 모릅니다. 취업한 제 대학 동기들만 봐도 서류를 못해도 한 시즌에 30개 이상 작성합니다. 말로만 간절하다 취업하고싶다 하지 마시고, 실제로 실행에 옮기셔서 다들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