합격 후기 *
서류 - 인적성 - 면접으로 [ESI 인턴 전략기획 및 컨설팅 직무] 합 결과 받았습니다
서류 - ESI가 특히 학벌 많이 본다고 sky 컷난다고 해서 고민했는데 그래도 혹시나 해서 냈는데 다행히도 서류 붙었네요 스펙은 서성한 경영/3.5/인턴1/남입니다.
인적성 - 인적성은 코로나 때문에 6번에 나눠서 시험봤는데 1개 시험에 6~70명정도씩 본걸로 봐서는 400명정도 서류 붙고 인적성 본 것 같습니다. 실행역량(sk와 유사) / 언어 / 수리 / 추리 / 인성 이렇게 봤는데 인성이 문제도 많고 유형도 다양해서 지원자들 사이에 언어 수리 점수보다는 인성 비중이랑 인재유형? 약간 mbti 같은 그런걸 많이 본다는 얘기가 많았습니다. 언어, 수리, 추리는 20문제 중에 20 / 20 / 17 정도 푼 것 같습니다. 오카방 인원 50여명 중에서는 상위권에 속했습니다.
면접 - 잡플래닛 면접 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 면접 질문이나 유형이 굉장히 유사하니 꼭 참고하고 가세요. 면접은 90명정도 본 것 같고 최종은 3~40명 사이로 예상합니다. 면접관5:면접자3로봤습니다. 면접은 무난했고 지원자분들 스펙보니 대부분 창업, 컨설팅, 상품기획 등의 경험이나 경력이 많아 보였습니다. 실제로도 그런 분들을 선호하고 뽑으려고 하는 것 같아보였구요. 제가 이랜드
ESI 준비하면서 겪은 내용들은 최대한 작성했는데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* 현직자분께 여쭤보니 기독교 관련 문화는 거의 다 사라진 추세이고 업무 양이 좀 많고 힘들다고 합니다. 팀프로젝트 위주의 업무가 많고 대신 창업, 전략기획 직무 쪽에서는 배워가는게 많고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. 그래서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합니다. 공무원이나 안정적인 직장, 워라벨을 중시하는 분들은 좀 힘들 것 같습니다.